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의 팟캐스트 유시민의 알릴레오’ 가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방송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노무현재단은 2일 홈페이지를 통해 ‘유시민의 알릴레오’의 예고 영상과 함께 프로그램 제작 목적을 공개했습니다.

재단 측은 “우리 사회의 다양한 정책현안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고, 그 역사와 맥락을 들여다보자는 취지”라고 밝혔습니다.

재단은 “시민들을 현혹하는 가짜뉴스 게섰거라! 지적욕구 넘치는 시민을 위한 맞춤 방송”이라며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알릴레오'는 유 이사장의 진행으로 주제별 현안에 대한 전문가를 초대해 대담하는 형식이다. 유 이사장은 “방송을 진행한다고 생각하니 두근두근하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여론조사 전문가인 배종찬 리서치앤리서치 본부장이 고정 출연해 유 이사장과 호흡을 맞출 예정입니다. 두 사람은 통계에 나타난 국민의 목소리를 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노무현  대통령과 노무현재단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그릇된 의견을 바로잡는 '고칠레오'   대통령의 육성 어록을 소개하고  배경을 짚어보는 '유심(USIM)' 코너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초대 손님으로는 문정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별보좌관이 출연한다남북·북미 관계 현안한반도 평화를 향한 노무현 정부와 문재인 정부의 성과와 과제 등을 주제로 2회분에 걸쳐 방송할 예정입니다.

'유시민의 알릴레오' 매주 금요일  12시에 공개됩니다.

앞서  이사장은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을 바로잡고 정부·여당을 공격하는 '가짜뉴스' 대응하겠다며 일주일에   팟캐스트 방송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유시민의 알릴레오는 노무현재단 홈페이지·팟빵·유튜브·아이튠즈  카카오TV·네이버TV 등을 통해 만나볼  있습니다.

노무현재단 측은 "미래세대를 포함한 보다 많은 시민이 노무현 대통령과 참여정부를 있는 그대로 만나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 기대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PD모제

각종 방송 이슈 및 아프리카TV BJ들과 유명인에 관한 내용과 유용한 정보들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