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부산행 이후 절정을 달리고 있는 마동석에 대해서 입니다.


본명은 당연히...마씨가 아니라 이씨로 이동석입니다.

1971년생으로 올해 한국나이로 48세이며, 175cm에 100kg에 달하는 우람한 몸매를 자랑합니다.

컬럼버스주립대학교 체육학과를 나왔으며, 2004년 영화 바람의 전설로 데뷔했습니다.

특이사항으로 명예경찰 경위를 가지고 있네요.


한국에서 생활하다가 이민을 간 한국계 미국인 배우로서 현 국적은 미국으로 되어있습니다.


조폭들 저리가라할 정도의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그에 따른 거대한 팔과 다부진 몸매로 상남자의 이미지를 풍겨서 영화나 드라마에서 깡패나 형사와 같은 거친 역할을 주로 맡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는 개그감을 뿜뿜하는 이미지로 친근하게 다가오고 있기도 하는 배우입니다.


마동석은 19세에 가족들이 모두 미국으로 이민을 갔으며, 이민 초기에 몇년은 한국 국적을 유지하다가 미국 국적을 취득합니다. 미국에서는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 몬태나 주 그레이트폴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오하이오 주 콜럼버스 등에서 거주를 했으며, 특히 몬태나는 한국인들이 거의 없는 후미진 곳이었는데, 미국에서도 깡촌이라고 말할 정도라고 합니다.


여하간 이 후에 퍼스널 트레이너로 활동하다가 2002년 영화 천군의 오디션에 합격한 후 나이 32세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본격적으로 배우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2008년에 비스트 보이즈에서 하정우에게 돈을 빌려준 강남 사채업자 역할을 맡게 되었는데, 이 때에 너무나도 리얼한 모습으로 정말 해당 업계사람을 섭외한것 아니냐는 말도 돌았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된 것은 영화 이웃사람에서 (이 또한 사채업자...)부터 이며, 사채업자이며 깡패인 마동석이 살인범을 물리치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뇌리에 각인되게 됩니다.

이 후에도 드라마 나쁜녀석들과, 영화 베테랑, 부산행에 출연하면서 마초와 같은 모습임에도 귀여운 매력이 있는 캐릭터로 인기를 얻게 되었으며, 그 후에도 줄곧 비슷한 이미지를 유지하게 됩니다.


참고로 조연으로는 흥한 작품이 많았으나, 주연으로 대박이 난 영화는 범죄도시가 거의 유일하며,(동네사람들이 기대되고 있기는 하지만...) 팔씨름 영화도 그닥 대박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해당 영화를 계기로 사단법인 대한팔씨름연맹과 인연이 되어서 홍보이사직을 맡고 있는 상태입니다.


마동석의 연기력에 대해서는 맡는 배역에 따른 자연스러움(비슷해서...?)을 꼽으며, 하정우와의 호흡을 맞출 시 연기의 모범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범죄도시의 경우 청소년관람불가임에도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로, 무거운 주제를 가지고 있음에도 영화의 흐름을 너무 무겁지 않게 만든 센스 있는 대사 처리와 그에 대한 애드리브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느와르나 액션에만 편중된 연기라고 말할 수 있지만, 사실은 넓은 스펙트럼을 소화할 수 있는 배우이며 형사 배역을 맡아도 부드러운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배우이기도 합니다.


대표적으로 부당거래에서 황정민을 감싸안으며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준 부분이나, 진짜 조폭들 앞에서는 맨날 맞기만하는 범죄와의전쟁에서처럼 연기를 잘하는 배우라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또한 드라마인 38사기동대에서 중년가장의 소심한 모습도 잘 표현하였고, 민경훈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순정남의 모습도 잘 표현하였다는 평입니다.


마동석이 많이 이슈가 되고 있는 부분에서는 UFC 마크콜먼의 웨이트 트레이닝을 맡았던것과,

케빈 랜들맨의 트레이너도 했던 부분이 있는습니다.

당시 리즈사진을 찾아보면...확실히 엄청난 몸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전성기때의 스펙이 110kg에 체지방량 10% 이하라는 말이 있는데, 실제로 보디빌딩 대회에 출전하여 수상을 하였을 정도라고 합니다. 


[여담]

그리고 이미지와 안맞을 수 있지만...동물들 특히 강아지와 고양이를 정말 좋아한다고 하네요.

병아리의 경우 영화에서도 나왔었지만...잘못 손에 쥐면 병아리가 다칠 것 같아서 무섭다고...


게이 연기를 한 적이 있는데, 2012년 댄싱퀸에서였습니다. 다만 너무나도 마초적인 이미지였기에 웃음을 유발하기 위한 캐릭터였다고 합니다.


두산베어스의 팬으로 OB베어스 어린이회원 출신이라고 합니다.

드럼을 상당히 잘 치며 어릴때는 밴드 활동도 했었습니다.

범죄도시 촬영 당시 감량을 하지 않은 본래의 몸이었다고...원래는 작품에 들어가기 전에 감량을 한다고 합니다.


약간의 사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연한 영상들을 자세히 보면 눈이 잘 안맞는 걸 알 수 있습니다만...주로 맡는 배역에 빗대어보면 오히려 플러스 요인이 아닐까 합니다.


[상영예정 영화]


11월 7일 개봉 예정인 "동네사람들"의 주연으로 실종된 여고생을 찾는 기간제 체육교사로 나옵니다.


출연으로 마동석, 김새론(영화 아저씨), 이상엽 등이 있으며, 15세 이상 관람가 입니다.


[줄거리]

여고생이 사라졌지만 너무나 평온한 시골의 한적한 마을에 기간제 교사로 새로 부임온 외지 출신 체육교사 기철(마동석)은 동네의 분위기가 이상하다는 것을 감지하게 됩니다.

그리고 실종된 여고생의 유일한 친구인 유진(김새론)만이 친구가 납치된 거라 확신하여 사건을 쫓게되고, 의도치 않게 유진과 함께 사라진 소녀를 찾기 위해 기철이 나서게 됩니다.


영화에서 마동석은 특유의 개그감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 아저씨에서 원빈의 사랑을 듬뿍 받은 김새롬과 연기를 맞추게 됩니다.


추가로 범죄전쟁에서 윤계상의 부하로 나온 진선규가 병두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칩니다.











블로그 이미지

PD모제

각종 방송 이슈 및 아프리카TV BJ들과 유명인에 관한 내용과 유용한 정보들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